• 26.5%
  • 21.5%
  • 15%
구름이미지1 구름이미지2
SELLERHUB START PLAN

높은 수수료로 온라인 판매를 망설이셨요?
낮아진 수수료로 가볍게 스타트하세요!
서비스 이용료 1년 무료의 혜택까지! (총 33명 랜덤추첨)

  • #15%의 낮은 판매 수수료
  • #6개 주요 제휴몰 연동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레이틀리)
  • #주문 연동 건 수 무제한!
  • #상품등록 가능 최대 1,000개
본문 바로가기
셀러허브 소식

셀러허브, 비용부담 확 줄인 스타트플랜 출시

/10 다음 뉴스

셀러허브, 비용부담 확 줄인 스타트플랜 출시

셀러허브, 비용부담 확 줄인 스타트플랜 출시

사진제공=셀러허브
사진설명사진제공=셀러허브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침에 눈 뜨면서부터 밤에 잠들기 전까지, 길거리에서 맘에 드는 상품을 보는 즉시, 카페에서 친구와 수다를 떨다가 즉흥적으로, 바야흐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쇼핑을 할 수 있는 시대다. 과거에 내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써야 할 것이 많아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았다면, 지금은 누구나 쇼핑몰 ID만 있으면 내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 특히 처음 장사를 시작하는 소규모 셀러에게 온라인 쇼핑몰은 매우 유용한 수단이 되고 있어 관련 플랫폼도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에서 유일하게 입점형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셀러허브(레이틀리 코리아 대표 추연진)는 ID 하나로 20여개 쇼핑몰에 상품을 한 번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노출하여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올 3월, 해당 브랜드에서 온라인 판매에 처음 도전하는 판매자들을 위한 ‘스타트 플랜’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온라인 판매 왕초보들에게 적합한 스타트 플랜은 15%의 낮은 판매 수수료로 대한민국 4대 오픈마켓(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과 네이버스토어까지 모든 상품을 연동시킬 수 있다. 

또한 상품 등록이 최대 1,000건까지 가능해 다품종 소량 판매자에게 더욱 효율적이며, 주문 연동 건 수 무제한으로 효율적인 판매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어 눈길을 모은다. 현재 1차 고객 CS 응대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판매자가 오직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셀러허브는 셀러허브 ID를 통해 한번 상품을 등록할 경우 종합쇼핑몰, 전문 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버스, 복지몰까지 모두 한번에 상품 등록 및 판매가 가능한 서비스로, 셀러허브의 누적 거래액은 823억원, 누적 상품수는 56만개, 누적 주문수는 234만건, 입점 셀러는 3000 업체에 달한다. 

개인이 직접 여러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 판매가 가능하고 수수료가 더 저렴할 수 있으나, 여러곳을 동시에 관리하기가 쉽지 않은 문제점이 있다. 특히 개별로 각 오픈마켓에 입점하는데 걸리는 시간, 상품을 여러곳에 등록하는 시간, 각 게시판 응대 시간 등을 감안했을 때 시간과 비용을 줄여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서비스라는 설명이다. 

셀러허브 관계자는 “기존 쇼핑몰통합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픈마켓에 먼저 입점을 시킨 뒤 이를연동하거나, 쇼핑몰 홈페이지를 먼저 개설한 뒤 온라인 판매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아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셀러허브는 홈페이지가 없어도 대형 오픈마켓 및 종합몰에 노출과 판매가 종합적으로 가능해 특히 온라인 판매를 처음 시도하는 대표님, 매출이 오르지 않아 고민인 대표님, 상품만 가지고 계신 대표님들이 이용하시기 적합한 서비스”라고 전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2019-03-25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10. 10